본문 바로가기

여행/경상도

[울산 장생포 고래문화마을4] 고래잡는 마을 그 네번째 이야기^^ 문화마을의 각종 시설들 이용해보자구요~!

반응형

안녕하세요..~

이곳 부산엔 오늘도 비가 추적추적 내립니다.

올 봄엔 비가 참 많이 내리네요~

황사도 더 심한것 같고 ㅠㅠ


오늘 풀 썰은~

고래문화마을의 네번째 이야기입니다.






사진이 굉장히 많기에 바로 시작을 하겄씁니다...^^


저번 3편까지가 고래 옛마을에 대한 소개였구요~

오늘은 고래문화마을의 굉장히 넓은 광장과

공원등을 소개합니다.


스압이 있을터이니

빠르게 스크롤 내리시면서 보셔도 되고

관심있게 보실려면 

글자는 안읽어도 천천히 사진만 보셔도

이해는 되실듯....^^






옛마을을 빠져나와 광장으로 가는 길

바닥에서 피노키오 튀어 올라와있습니다.^^







입체는 무시해 버리고

가차없이 피노키오를 밟아버리는 우리 큰 딸~

얼굴이 넘 시커멓게 나왔네요 ㅎㅎㅎ


지.못.미 ^^






정말 날씨도 더운데다

드넓은 이 광장중~

광장엘 먼저갈까

놀이터를 먼저 갈까 하다.

일단은 애들의 의견은 무시하고

광장부터 갑니다 ㅋㅋㅋ


왜냐면 분명 놀이터에선 많은 시간을 보낼것이

뻐~~~~언 하기에~~~^^








꽤 높이

계속 계속 올라갑니다.


날씨도 좋고 

푸른 나무들도 좋고

예쁜 보도블럭도 좋고~


맘도 몸도 참 좋습니다..^^







광장쪽으로 올라가는 길

애들이 힘들어 할수도 있는 높이인데

그래도 군데 군데 애들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

이미지나 시설들이 있어

지루하지 않게 


잘 올라갔던 것 같네요~






아무래도 피노키오가 고래 뱃속에 들어가서

머~그런 이야기땜에

피노키오가 자구 등장하나봐요...^^







조금 더 올라가다보니

또 피노키와 고래...^^


여긴 정말 리얼하더군요~

정말 보도블럭이 부셔져서

안이 뚤린듯한 느낌을 받았어요~

사진엔 좀 표현이 잘 안됐네요~~







정말 바닥이 부셔져서 안에 물이 고여있는 듯 하죠~~^^


선뜻 그쪽안을 못들어가고 있는 우리 둘째녀석입니다 ㅎㅎ





역시 겁었는 우리 큰딸은

거침없이 땟목에 올라탑니다.^^






드디어 정상도착~

정상에 올라서니 정말

엄청나게 넓은 광장이 나옵니다.


진짜 땅이 아까워보일정도로

큰 광장이었어요~


평일날 가서인지 사람은 많이 없어 참 좋습니다.





고래를 너무나도 좋아하는 저희 딸~^^

정말 뒤도 안돌아보고 뛰어갑니다..






각양 각색의 고래들이 많은데

저기 보이는 건 범고래 같네요~






고래의 뱃속의 모습을 디테일하게

잘 만들어놨던데

애들은 무섭다고 안들어갈려고 하네요~


뻔히 출구가 보이는데도 말이죠~


애들의 순수함^^

정말 가지고 싶네요 ㅎㅎ







괜찮다고 구슬려서 일단 안으로

들어가봅니다.






캬~~

디테일이...장난아닙니다.

각 종 장기들이

자~~알 재현 되어 있습니다.







척추와~

양 옆엔 폐 일까요?..


암튼 포유류라 그런지

인간의 장기와 흡사하고

위치도 비슷한 듯 합니다.









서둘러 빠져나와 버리는 애들..^^





얘는 흰수염고래인가요?..

아마 맞을겁니다.


크기가 무려 33m가 된다고 합니다..


정말~~헐~~~입니다..


왼만한 빌딩 크기이네요~







이 친구는 향유고래 일꺼에요~

순하게 생겼지만 

이 친구 역시 심해에 사는

무시무시한 대왕오징어를 

즐겨먹는다 합니다.






바닥에 바다를 표현해

정말 고래가 헤엄치는 모습인듯

리얼하게 잘 꾸며놓았습니다.








뒤로는 울산대교인가 보이고

바로 아래로는 진짜 바다가 펼쳐져 있습니다.

포토존인지 여기 벤치에서

사람들 사진을 많이 찍더군요~








우리 큰애는 뒤에 고래가 자꾸

첨벙일꺼 같다면서 

불안해하며 뒤를 자꾸 돌아보네요~


거기에 빵 터진 둘째 ㅋㅋㅋ




무척 더운 날씨덕에

애들 표정이 찡그려져 있찌만

둘째 녀석은 연신 환하게 웃네요...^^


보고있는 엄마 아빠도 기분이

덩달아 좋아집니다..ㅎㅎ







도저히 안되겠는지

자리에서 급히 일어납니다.


티비에서 볼땐 그렇게 고래를 좋아하더니

막상 모형이라도

근처에 있으니

무서운가 보네요 

푸헤헤~~







고래 어미와 세끼의

사랑스런 연출입니다.


젖을 물리고 있는 걸까요?


암튼 세끼의 사이즈도 어마어마~







바다의 폭군

범고래이군요~


생긴건 참 이쁘고 착하게 생겼는데

사냥을 할때는 어마무시 하다죠~


사람들이 엄청 무서워하는

백상아리도 잡아먹어 버린답니다.


무시무시한 녀석입니다.






조금은 따갑지만

따사로운 햇볓을 쬐이며

공원과 광장 이곳 저곳을 돌아다녀 봅니다.






일광욕 즐기는 녀석 ^^


높디 높은 계단에 한참을 앉아

저희 가족은

힐링다운 힐링을 하고

자리를 옮겼었네요~






쬐끄만 초딩 1년에겐

굉장히 높은 계단입니다..^^


폴짝~






어이쿠~


저 다음 장면은

지 스피드에 못이겨~


머 말씀 안드려도 아시겠쭁~ ㅋㅋ






이건 벽화 같은 게 막 그려져 있고

선사시대의 느낌을 물씬 풍기는

그런 암벽 이었는데

인공적으로 만들어놨더군요~


울산이 이런 암벽화가 발견이 됐나보더라구요~







내용인 즉슨~

반구대 암각화 라고 하는데


1971년에 발견을 했다는군요~

200여점의 사람과 짐승등 많은 유물이 발견되었다 하는데


이게 국보라고 합니다.

흠...디게 중요한건가 봐요 ㅎㅎㅎ



이상 고래문화마을의 고래광장과 공원들의 소개였습니다.


사진에 없는 더 이쁘고 그림 같은 장소가

많으니 꼭 한번 가보시길 권장드립니다.


애들의 체험학습장이자

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너무너무너무 좋은곳입니다.


담에 꼭 다시 오자고 약속을 하고

저희는 다음 장소로~~이동~!



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구요~

담 포스팅때 이제 기나긴 여정을 끝내고

마지막 장소인 고래 놀이터와

내려가는 길의 조각상 그리고 

끝나지 않은 공원등을 소개드릴게요~~^^



그럼 낼뵈용~~~^^





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