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관심사/세상 모든 리뷰

[추억의 쫀듸기] 비가 주룩주룩 오니 옛날 생각이 나네요~~

반응형



안녕하세요~

이웃님들~


오늘은 제19대 대통령선거!

소중한 한표는 행사하고 오셨나요? ^^


하필 비가 와서

변수가 생길지도 모르겠네요.


비도 추적추적 오고

옛 추억에 잠시 잠겼네요.


동네마트에 가면

계산대 근처에 어김없이 있는

추억의 과자들~~


저희동네 마트에는 꼭 있더라구요~

옛날생각도 나고

아이들한테도 보여주고 싶어서

사와서 먹어봤습니다.




포장지도 옛날 그대로네요.

옛날엔 초등학교 앞..

저희 때에는 국민학교였습니다.

너무 나이 든 티 나나요. ㅠㅠ

어쨌든~


국민학교 앞에 있는 작은 문방구에는

어김없이 이런 불량식품을

팔았더랬죠~


떡볶이, 어묵은 기본이고~

얼린 빠빠오, 아폴로, 꾀돌이,

밭두렁, 쫄쫄이~

특히 아폴로를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.

작은 빨대안에 있는 거

쪽쪽 빨라먹으면..

정말 맛있었는데~

지금은 인터넷으로

구입가능하더라구요~






우리동네 마트에는 이정도만..

아이들이 신기해하더라구요.





설레임 가득 안고

사온 추억의 쫀드기,

허니맛 호박 쫀드기


호박 쫀드기 안에는

꿀을 빙자한 달콤가득한

설탕덩어리가 가득 들어있죠 ㅋㅋ





일단 뜯어뜯어~~





아이들 손이 먼저 갑니다.





군고구마 냄비에 차례차례 넣고

아주 약한 불에 구워줍니다.

노릇노릇...





옛날엔 연탄구멍에 구워먹곤 했는데~

이런거 캠핑갈 때 들고가도

인기만점이죠..

달고나도 아이들한테

완젼 인기만점이랍니다.


아이뿐 아니라

어른들도.. ㅋㅋㅋ





이번엔 호박맛 쫀드기

이건 정말 조심해서 굽지 않으면

꿀이 새서 냄비에 흘러내려요.




잘 보고 조심조심~

한눈 팔면 안되요~





완성된 불량식품 2종세트~

아이들은 신세계를 맛보는 듯한

표정으로 맛있다..를 연발하네요

오랫만에 저희도

옛날생각에 잠기곤 했습니다.


또 먹고 싶네요.

어른이 되어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

쫀듸기는 정말 불량식품의 갑입니다.

ㅋㅋㅋㅋ


그나저나

오늘의 대선결과

정말 심장 쫄깃해질 것 같아요.

두근두근....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