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관심사/나의 가족 나의 일상

[일석이조 수박쨈] 영양가 많은 수박껍지로 만든 수박쨈 만들었어요!

반응형



이웃님들~

황금연휴 마지막 날

잘 보내고 계신가요?


미세먼지가 심해서

저희 가족은

집에서 한가롭게 보냈답니다.


얼마 전 수박을 맛나게 먹고

속껍질을 총총 썰어서

따로 보관해놨었어요.




그 수박 껍질로 수박쨈만들기에

돌입했답니다.


수박에 영양가가 많죠~

수박 속껍질에는 과육보다

영양가가 더 많아서

옛날에는 수박속껍질로

나물무침도 해먹고

된장찌개에도 넣어먹었다고

하더라구요~


요즘에야 먹을 것이 지천에

널려서 수박껍질정도야

그냥 버리고 마는데~


작년에 tv에서 수박쨈을

만드는 걸 보고

기억해 뒀다가 만들어봤는데~

쫄깃쫄깃 씹히는 과육의 식감과

달콤한 맛이

딸기잼을 능가하더라구요.


그래서 올해도 수박쨈을

만들었습니다. ^^



제법 큰 냄비에 반 이상을 넣었어요.

수박쨈을 만들거라 과육부분을

조금씩 남겨뒀어요.



설탕을 뿌립니다.

솔솔~~

작년에는 수박:설탕을 1:1로 했더니

너무 달고 과육이 과하게 쫀득거려서

올해는 1/4정도만 넣었습니다.



설탕으로 버물버물~~~



중간물로 10분정도 끓여주니

물이 생기기 시작합니다.

작년에 물이 생기길래

당황을 했었드랬죠~

쨈을 처음 만들어보는거라~

아마 다른 과일도 물이 생길 것 같아요.



물이 제법 많이 생겼죠~

껍질에서 수분이 빠져서 그런건가요? ^^;;



껍질이 투명해지기 시작합니다.

계속 졸이면 전체적으로 투명해지면서

양이 줄어듭니다.



너무 크게 썰었나 싶어서

으깨는 도구로 막막 으깼는데

별 효과가 없어요. ㅠㅠ




이렇게 물이 거의 줄어들때까지

졸였어요.

작년에 만들었을 땐

흑설탕을 넣어서

색깔도 조금 더 진하고

과육이 많이 쫄깃쫄깃했었는데

올해는 백설탕을 조금만 넣어서 그런지

색깔도 밝은 편이고

과육이 많이 쫄깃하진 않네요.



500미리 병 두개에 가득 찼어요.

괜히 뿌듯하네요. 푸하하~~!



맛나보이죠~

말랑말랑..

빵은 물론

크래커위에 올려서 먹어도 맛나요.



많이 달지 않아서

많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.


수박껍질에 영양가가 많다고 하는데

음식물 쓰레기도 줄이고

맛있는 쨈도 먹고

일석이조입니다. ^^



여러분도 수박껍질로

수박쨈 만들기 도전!!

어떠세요? ^^





반응형